자격증

군무원 정보 총정리 (응시자격/시험과목/전망)

썬팽이 2022. 12. 21. 12:20
728x90
반응형

공무원이라는 직업 자체가 인기가 많기도 하지만 요즘 같은 시기엔 더욱더 선호되는 직업이기도 하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경쟁률이 매우 높은 편이며 합격하기란 하늘의 별 따기 수준이다.

그런 와중에 군인 신분이면서도 일반공무원처럼 업무를 보는 특수직렬군무원이란 직렬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관심을 갖게 되었다.

대체 무슨 일을 하는 건지 궁금해서 찾아보았는데 행정업무 및 기술관련 업무를 수행한다고 한다.

대한민국 군인


◈  그렇다면 응시자격은 어떻게 될까?

군무원 응시자격 : 국방부 출처


◈  또한 시험과목은 무엇일까?

군무원 실험과목 : 국방부 출처


◈  마지막으로 전망은 어떠한지 살펴보도록 하자.

군무원은 국방부 직할부대나 육군, 해군, 공군본부 및 예하 부대에서 근무하는 국가공무원으로서 담당 직무에 따라 다양한 종류로 구분된다.

크게 5급 이상 고위 직군과 6급 이하 하위 직군으로 나뉘며 세부적으로는 총 46개 직렬로 나뉜다.

이중 내가 지원하고자 하는 9급 전산직류의 경우 컴퓨터 시스템 설계 및 프로그램 작성 그리고 유지보수 관련 업무를 맡는다.

군무원 채용절차 국방부 출처

자격요건은 만 18세 이상이고 학력 제한은 없다.

다만 7급 공채시험부터는 산업기사 이상 자격증 소지자 또는 기능사 자격증 취득 후 3년 이상 경력 보유자여야 하며 영어능력검정시험 기준 점수(토익 470점) 이상이어야 한다.

필기시험 과목은 국어, 국사, 영어, 전자공학개론, 프로그래밍언어론 이렇게 다섯 과목이다. 참고로 올해 채용인원은 494명이었으며 내년에는 약 1,000명 정도 선발할 예정이라고 한다.


◈ 지금 무료 상담 신청하시면 

1. 시험 일정 및 노하우 상세안내

2. 학습설계 무료상담지원

3. 시험공고, 경쟁률, 합격선, 합격수기 등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지금이야말로 절호의 기회라는 생각이 든다. 부디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https://bjpleaders.co.kr/ntmPotq6

 

::: 군무원 :::

군무원은 국방부를 비롯하여 조달본부, 육군, 해군,공군에 각각 소속되어 행정, 정보, 토목, 건축, 전기, 전자, 기계, 금속, 병기, 탄약, 차량, 함정, 항공, 보건, 시험분석, 기상, 인쇄, 사진, 지도

leaderscpa.com

※ 20~40세만 상담이 가능합니다

위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