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9급 일반행정직 공무원 하는 일과 근무처 알아보기

썬팽이 2022. 12. 21. 13:03
728x90
반응형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공무원 열풍’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수많은 사람들이 공무원 시험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다.

그만큼 우리나라 사회에서의 직업 선호도가 높다는 의미일 것이다.

공무원

◈ 그렇다면 왜 이토록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 되기를 희망하는 것일까?

아마도 정년보장 및 각종 수당 지급 그리고 복지혜택 등 일거수일투족 모든 면에서 다른 기업체보다 월등히 나은 대우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혜택만을 보고 무작정 공무원시험공부에만 매진한다면 합격 이후 적응하지 못하고 퇴사할 수도 있다는 점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따라서 자신이 정말 원하는 직렬인지 정확히 파악하여 응시해야 할 것이다.

(또한 필기시험뿐 아니라 면접에서도 철저히 대비해야만 최종합격 후 공직생활을 시작함에 있어서 큰 어려움 없이 업무에 임할 수 있을 것이다).

일반 행정직 공무원 kci한국자격증정보원 출처


 내가 선택한 직렬은 일반행정직이다.

남들보다 뛰어난 스펙을 가지고 있지 않았고 경쟁자들은 점점 더 늘어가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인터넷 기사를 통해 9급 공무원 시험 준비 열풍에 대한 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그때까지만 해도 나와는 전혀 상관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나에게도 기회가 찾아왔다. 

다니던 회사 사정이 어려워지면서 이직을 고려해야 할 상황이 찾아온 것이다. 

정말 다행스럽게도 당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채용시장이 얼어붙으면서 오히려 구직자가 유리한 상황이 되었고 바로 공시생이 되기로 결심했다. 

kci한국자격증 정보원

 

 일반행정직 공무원은? 모든 부처, 부서에 배치되어 근무하며, 연중시험 시행 횟수가주소지에 따라 2~4회 정도로 시험시행일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모두 응시할 수 있다는 조건이 뒤따르며 채용인원이 많아 합격의 용이함을 더해줍니다▼ 무료 상담신청해보시고 무료지원사항도 체크해 보시면 좋으것 같습니다 ▼https://bjpleaders.co.kr/ntmPotu6

 

::: 일반행정직 공무원 :::

일반행정직은 각 기관의 일선 부서에서 일반 행정, 사회, 문화, 홍보 등 민원행정 업무를 전반적으로 담당하는 공무원입니다. 감사원, 외무부, 검찰청을 제외한 정부의 모든 부처, 부서에 배치되

leaderscpa.com

위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